프로그래머/코딩(C#)개념정리

C#_제어문_예제프로그램

FourthWay 2023. 2. 20. 19:28
728x90
반응형

적의 좌표가 사정거리 안에  있는지를 판정한다.

적이 사정거리 15 보다 가까운지 아니면 먼지 판정한다. 거리를 구하려면 x방향과 y방향의 차를 가각 2 제곱하고

그것들을 더해서 제곱근을 구하는데, 거리만 비교하는 것이므로 2 제곱한 상태에서 비교하였다.

using System;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
 {
  int[] myPos = {20, 30}; //자신이 있는 위치
  int[,] enemyPos = {{2,4},{10,6},{25,20}}; // 적이 있는 위치
  
  int i;
  int dx, dy;
  double d;
  double r = 15; //사정거리
  for(i = 0;, i<3; i++)
  {
   dx = myPos[0] - enemyPos[i,0];
   dx = myPos[1] - enemyPos[i,1];
   d = (double) (dx * dx + dy * dy);
   if(d>r*r)
   {
    Console.WriteLine("적" + i + "은(는)" + "사정권 밖에 있음");
   }
   else
   {
    Console.WriteLine("적"+ i + "은(는)" + "사정권 안에 있음");
   }
  }
 }
}

//출력
적 0은(는) 사정권 밖에 있음
적 1은(는) 사정권 밖에 있음
적 2은(는) 사정권 밖에 있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