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머/코딩(C#)개념정리
C#_제어문_예제프로그램
FourthWay
2023. 2. 20. 19:28
728x90
반응형
적의 좌표가 사정거리 안에 있는지를 판정한다.
적이 사정거리 15 보다 가까운지 아니면 먼지 판정한다. 거리를 구하려면 x방향과 y방향의 차를 가각 2 제곱하고
그것들을 더해서 제곱근을 구하는데, 거리만 비교하는 것이므로 2 제곱한 상태에서 비교하였다.
using System;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
{
int[] myPos = {20, 30}; //자신이 있는 위치
int[,] enemyPos = {{2,4},{10,6},{25,20}}; // 적이 있는 위치
int i;
int dx, dy;
double d;
double r = 15; //사정거리
for(i = 0;, i<3; i++)
{
dx = myPos[0] - enemyPos[i,0];
dx = myPos[1] - enemyPos[i,1];
d = (double) (dx * dx + dy * dy);
if(d>r*r)
{
Console.WriteLine("적" + i + "은(는)" + "사정권 밖에 있음");
}
else
{
Console.WriteLine("적"+ i + "은(는)" + "사정권 안에 있음");
}
}
}
}
//출력
적 0은(는) 사정권 밖에 있음
적 1은(는) 사정권 밖에 있음
적 2은(는) 사정권 밖에 있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