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머/코딩(C#)개념정리

C#_클래스_메소드의 호출_2

FourthWay 2023. 3. 6. 22:48
728x90
반응형

다른 객체의 메소드

다른 객체의 메소드를 호출하려면 '. (마침표)'를 사용하여 객체를 지정한다.

 

using System;

 

class Calc

{

  public int add(int a, int b)            // a의 값은 3, b의 값은 9가 된다.

  {

   return a + b;

   }

}

 

class Math

{
  static void Main()

  {

  Calc calc = new Calc();

  Console.WriteLine("3+9=" + calc.add(3,9);     //calc는 객체명이며, 객체명뒤에 .(마침표)를 찍어준다.

  }                                                                       //add는 메소드명 3,9는 인수이다. 위 (int a, int b)와 대응된다.

}

 

코딩 ex)

using System;

class Calc
{                                  //메소드의 정의
 public int add(int a, int b)      //메소드의 정의
 {                                 //메소드의 정의
  return a + b;                    //메소드의 정의
 }                                 //메소드의 정의
}

class Calculation
{
 static void disp()                 //메소드의 정의
 {                                  //메소드의 정의
  int c;                            //메소드의 정의
  Calc calc = new Calc();           //메소드의 정의
  c = calc.add(8, 9);               //메소드의 정의
  Console.WriteLine("8+9=" c);      //메소드의 정의
 }                                  //메소드의 정의
 
  static void Main()
 {
  disp();
 }
}

//출력
8 + 9 = 17

 ***
Main() 메소드와 같은 클래스 내의 메소드에는 static을 붙인다.

필드나 메소드에 붙이는 수식자이다. 

같은 클래스로부터 생성한 객체에서 static을 붙인 필드는 값이 같아진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