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머/코딩(C#)개념정리
C#_클래스_메소드의 호출_2
FourthWay
2023. 3. 6. 22:48
728x90
반응형
다른 객체의 메소드
다른 객체의 메소드를 호출하려면 '. (마침표)'를 사용하여 객체를 지정한다.
using System;
class Calc
{
public int add(int a, int b) // a의 값은 3, b의 값은 9가 된다.
{
return a + b;
}
}
class Math
{
static void Main()
{
Calc calc = new Calc();
Console.WriteLine("3+9=" + calc.add(3,9); //calc는 객체명이며, 객체명뒤에 .(마침표)를 찍어준다.
} //add는 메소드명 3,9는 인수이다. 위 (int a, int b)와 대응된다.
}
코딩 ex)
using System;
class Calc
{ //메소드의 정의
public int add(int a, int b) //메소드의 정의
{ //메소드의 정의
return a + b; //메소드의 정의
} //메소드의 정의
}
class Calculation
{
static void disp() //메소드의 정의
{ //메소드의 정의
int c; //메소드의 정의
Calc calc = new Calc(); //메소드의 정의
c = calc.add(8, 9); //메소드의 정의
Console.WriteLine("8+9=" c); //메소드의 정의
} //메소드의 정의
static void Main()
{
disp();
}
}
//출력
8 + 9 = 17
***
Main() 메소드와 같은 클래스 내의 메소드에는 static을 붙인다.
필드나 메소드에 붙이는 수식자이다.
같은 클래스로부터 생성한 객체에서 static을 붙인 필드는 값이 같아진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