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생성자란?
객체의 생성과 함께 자동으로 호출되는 것으로 클래스와 같은 이름의 특수한 메소드 이다.
인수가 없는 생성자
class A
{
public int a, b, c;
public A() // A - 클래스와 같은 이름
{
a = 0; //생성자
b = 0; //생성자
c = 0; //생성자
}
...
}
class TestA
{ ...
A a = new A(); // 객체생성 = 생성자 호출
...
}
**생성자에는 반환 값이 없다**
**필드의 초기화 등에 이용한다.**
인수가 있는 생성자
생성자 호출과 동시에 인수를 전달한다.
class B
{
public int s, t;
public B(int a, int b) // 생성자
{
s = a; //생성자
t = b; //생성자
}
...
}
class TestB
{
...
B b = new B(3, 4); // 생성자에 전달하는 인수
...
}
코딩ex)
using System;
class Book
{
public int price;
public int num = 0;
public string title;
public Book(string t, int p) //생성자
{
title = t; //생성자
price = p; //생성자
}
public void print()
{
Console.WriteLine("제 목: " + title);
Console.WriteLine("정 가: " + price);
Console.WriteLine("주문 부수: " + num);
Console.WriteLine("합계 금액: " + price*num);
}
}
class Books
{
static void Main()
{
Book book = new Book("C 그림책", 14000);
book.num = 10;
book.print();
}
}
//출력
제 목: C 그림책
정 가: 14000
주문 부수: 10
합계 금액: 140000
728x90
반응형
'프로그래머 > 코딩(C#)개념정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C#_클래스_여러가지 생성자 (5) | 2023.03.27 |
---|---|
C#_클래스_생성자 (4) | 2023.03.24 |
C#_클래스_public과 private (6) | 2023.03.23 |
C#_클래스_선택적 인수와 명명된 인수 (6) | 2023.03.21 |
C#_클래스_오버로드 (4) | 2023.03.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