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수치 리터럴
수치를 직접 소스 코드상에 기술한 것을 수치 리터럴 이라고 한다.
int x = 100; <- 100 이 수치 리터럴
이처럼 수치 리터럴을 기술하면, 보통은 10진수로 표현하게 된다. 10진수 말고도 16진수로도 기술할 수 있다.
또한, C#7.0에서는 2진수로도 기술 할 수 있다.
16진수
int a = 0x64; <- 앞에 0x 를 붙인다.
2진수 (C#7.0)
int b = 0b1100100 <- 앞에 0b를 붙인다.
(C#7.0) 또한, 숫자와 숫자 사이에 _(언더 스코어)를 기술할 수 있다. 수치의 자릿수가 많은 경우에 보기 쉬워진다.
int c = 123_456_789 <- 123456789와 같은 의미이다.
다음과 같이 마지막에 L등 영문자를 붙이면 long형 등을 표현할 수 있다.
long x1 | = | 100L; | <- | long형 |
uint x2 | = | 100U; | <- | uint형 |
ulong x3 | = | 100UL; | <- | ulong형 |
float x4 | = | 100F; | <- | float형 |
double x5 | = | 100D; | <- | double형 |
728x90
반응형
'프로그래머 > 코딩(C#)개념정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C#_클래스의응용 (0) | 2023.05.02 |
---|---|
C#_클래스의상속_예제프로그램_자의변형 (0) | 2023.04.22 |
C#_클래스의상속_구조 (0) | 2023.04.20 |
C#_클래스의상속_오버라이드_2 (0) | 2023.04.19 |
C#_클래스의상속_오버라이드_1 (0) | 2023.04.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