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조건문
프로그래밍의 가장 핵심은 어떠한 조건에 대한 실행을 달리 할 수 있어야 한다. 제어문은 조건에 대한 실행을 달리 할 수 있다. 결과 값이 참 또는 거짓에 따라 실행을 달리 할 수 있고, 이 조건을 여러 가지 설정함으로써 사용자의 요구에 대한 다양한 실행을 할 수 있다.
if문 - 영어단어의 의미대로 만약 ~하면 ~한다 는 조건 분기를 만드는 제어문이다. 조건이 성립한 경우 와 성립하지 않은 경우 의 두 가지 흐름을 준비해 둘 수 있고 if문을 여러 개 사용함으로써 둘 이상의 흐름을 만들 수도 있다.
조건분기
조건문에 주어진 조건이 참이냐 거짓이냐를 기준으로 분기하는 것을 말한다. 보통 결과값이 0이면 거짓이고, 반대로 0이 아니면 참이 된다.
반복문
반복문은 말 그대로 반복되는 작업에 사용된다. 프로그램은 반복되는 동작을 자주 하기 때문에 반복문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프로그램이 깔끔하냐 아니면 지저분하냐가 결정된다.
for문, foreach문, while문 - 전부 반복을 처리할 때 사용하는 제어문이다.
break문, continue문, switch문 - 반복의 흐름을 바꾸는 제어문이다. 흐름의 분기가 많을 때는 switch문을 사용하면 프로그램을 효율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무한루프
반복문의 조건식이 항상 참이라면 반복문 내에 있는 명령은 항상 실행된다. 컴퓨터가 반복문을 지속적으로 실행하면,
컴퓨터 속도가 늦어지거나 컴퓨터가 다운되는 상황이 발생하므로, 반복문의 조건식을 만들 때 신중해야 한다.
728x90
반응형
'프로그래머 > 코딩(C#)개념정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C#_제어문_if문_2 (6) | 2023.02.14 |
---|---|
C#_제어문_if문_1 (6) | 2023.02.14 |
C#_연산자_1 (4) | 2023.02.07 |
C#_연산자 (1) | 2023.02.07 |
C#_배열 컬렉션/열거형 (8) | 2023.02.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