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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머/코딩(C#)개념정리

C#_제어문_switch문

by FourthWay 2023. 2.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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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리를 선택한다.

switch문의 식에는 값이나 식을 설정할 수 있고, 이 결과 값과 대응하는 case문을 실행한다. case는 필요한 만큼 생성이 가능하며, 식의 값이 case 중 어느 것에도 맞지 않으면 default를 진행합니다. 선택한 처리만 실행하도록 하기 위해 각 선택지의 끝에는

break 문을 작성한다.

**식의 값에 따라 서로 다른 처리를 선택하여 실행한다.

**break가 없다면 에러가 발생한다.

 

switch(식)

{

 case 값1;

 case 값 2;

처리

break;

}


*위와 같이 case를 계속 작성하면 식이 값 1 또는 값 2 일 때 처리가 실행된다.

 

 

switch문의 식에는 정수형, enum 등 정수형에 준하는 형, char형, string형을 사용할 수 있다. 그 외의 경우에는 대신에 if문('if~else if~else')을 사용하면 된다.

 

 

double a = 1.0;

switch(a)

{

 case 1.0:

 Console.WriteLine(a);

 break;

.

.

.

}

-----------------------------잘못된 케이스

 

 

 

double a = 1.0;

if(a == 1.0)

{

 Console.WriteLine(a);

}

else if (...

.

.

.

}

-----------------------------올바른 케이스

 

코딩 ex)

using System;
class Select
{
 static void Main()
 {
   int a;
   for (a=5; a<=8; a++)
   {
    Console.Write(a + "÷3=" + a/3);
   
    switch(a%3)
    {
     case 1:
     	    Console.WriteLine(":나머지는 1입니다.");
            break;
     case 1:
    	    Console.WriteLine(":나머지는 2입니다.");
            break;
     default:
    	    Console.WriteLine(":나머지는 0입니다.");
            break;
     }
   }
 }
}


//출력
5÷3=1 나머지는 2입니다.
6÷3=2 나머지는 0입니다.
7÷3=2 나머지는 1입니다.
8÷3=2 나머지는 2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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