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머/코딩(C#)개념정리

C#_제어문_예제프로그램2

by FourthWay 2023. 2. 21.
728x90
반응형

 

막대그래프를 표시한다

각 학생의 점수를 바탕으로 막대그래프를 그리고 의견을 표시합니다.

using System;
class Scores
{
 static void Main()
 {
   string[] names = 
   {
    "홍길동","김철수","최하니","이길상","권태기","장만옥"
   };
   int[] scores =
   {
    48 , 75, 62, 90, 84, 28
   }
   int i, j;
   string s;
   for(i=0; i<6; i++)
   {
    Console.Write(names[i] + " "+ scores[i] + " ");
    for(j=0; j< scores[i]/5; j++) // score의 값만큼 *를 나열하면 너무길어져서
                                     알아보기 힘들기때문에 5로 나눠줍니다.
    {
    Console.Write("*");
    }
    if(scores[i] <50)
     s = "조금 부족해요!";
     else if (scores[i]<70)
     s = "보통 입니다.";
     else if(scores[i]<90)
     s = "잘 했습니다.";
     else
     s = "매우 잘 했습니다.";
     Conosole.WRiteLine(" " + s);
    }
  }
}


//출력
홍길동 48 ********* 조금 부족해요!
김철수 75 ***************잘 했습니다.
최하니 62 ************ 보통입니다.
이길상 90 ****************** 매우 잘 했습니다!
권태기 84 **************** 잘 했습니다.
장만옥 28 ***** 조금 부족해요!

 

728x90
반응형

'프로그래머 > 코딩(C#)개념정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C#_클래스_클래스의 개념  (30) 2023.02.25
C#_클래스  (20) 2023.02.23
C#_제어문_예제프로그램  (8) 2023.02.20
C#_제어문_switch문  (12) 2023.02.19
C#_제어문_루프의 중단  (7) 2023.02.18